‘혁신 아이콘’이 AI 지각생 됐다, 넉달새 시총 10% 증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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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아이콘’이 AI 지각생 됐다, 넉달새 시총 10% 증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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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년 가까이 세계 테크 산업의 중심에 있었던 애플이 인공지능(AI) 대전환기를 맞아 기로에 섰다. 2022년 11월 생성형 AI인 챗GPT의 등장과 함께 시작된 ‘AI 열풍’에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구글은 과감한 투자로 발 빠르게 편승했다. 반면 애플은 지금까지 AI와 관련해 이렇다 할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애플의 실적 하락이 챗GPT가 등장한 2022년 4분기부터 시작된 것은 공교롭다.

워싱턴포스트는 2일 “10년 전만 해도 전 세계 애플 매장은 최신 제품을 가장 먼저 손에 넣기 위해 며칠씩 줄을 서는 고객들로 장사진을 이뤘지만 최근에는 열기가 시들었다”고 했다. AI 혁신 경쟁에서 뒤떨어진 애플에 소비자들이 매력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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