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음원 끼워 팔기’에 우는 국내 음악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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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음원 끼워 팔기’에 우는 국내 음악 플랫폼

KOR뉴스 0 63 0 0

국내 시장에서 유튜브의 영향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검색을 하거나 뉴스를 보는 사람이 늘면서 네이버 같은 포털의 점유율을 잠식한 데 이어, 최근에는 국내 음악 플랫폼 시장까지 장악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유튜브의 음악 서비스인 ‘유튜브뮤직’ 이용자 수가 두 배로 늘어난 동안 주요 5개 토종 플랫폼(멜론·지니뮤직·플로·바이브·벅스)은 이용자의 4분의 1이 사라졌다.

◇토종 플랫폼 이용자 유튜브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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