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씹는다, 부활한 ‘레트로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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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을 씹는다, 부활한 ‘레트로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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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김아영이 1970~1980년대 차림으로 롯데껌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제공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추억의 CM송이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레트로껌 프로젝트’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 롯데웰푸드 껌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후레쉬민트·스피아민트·쥬시후레쉬 등 롯데껌 3총사를 포함한 대형껌 카테고리 매출은 65% 성장했다. 젊은층 선호도가 높은 풍선껌 ‘왓따’ 매출은 4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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