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비 절감, 신사업 창출... LG화학 고객감동 활동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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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비 절감, 신사업 창출... LG화학 고객감동 활동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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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이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전담 조직을 구성해 ‘고객 감동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LG화학은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다. 고객이 요청한 사항 이외에도 고객이 느끼지 못하는 불편을 찾아 개선하는 CPPM(Customer Pain Point Management) 활동을 전개해 매월 임직원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LG화학은 고객사를 대상으로 원가절감 및 사업기회 지원 등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고객이 원하는 제품 개발을 통해 원가 및 탄소저감에 기여하고 있다. 자동차 생산 업체인 A고객사는 최근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페인트 공정에서 발생하는 열 에너지 비용이 증가해 어려움을 겪었다. 페인트 공정의 온도를 낮춰야 했고 접착제·실러의 온도가 180~200도보다 낮은 온도에서 굳어야 했다. LG화학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마케팅·연구소·영업간 협업을 통해 낮은 온도에서도 잘 굳는 접착제·실러를 개발해 페인트 공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비용과 탄소 발생량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제품을 A사에 제안했다. A사는 “어려운 시기에 LG화학의 차별화된 소재 개발로 수익성은 물론 시장 점유율까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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